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10월 31일(목)까지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에서 제주 어승생오름의 가치를 알리는 ‘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 전(展)을 개최한다. 어승생오름은 해발 1169m로 한라산보다 오래된 역사를 지녔으며, 높은 고도만큼이나 다양한 식생이 분포해 제주 생태계의 집약체로 불린다. ‘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 전(展)은 지난 4월 ‘story A 부산’ 전시회에 이은 두번째 전시로,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의 오름 연구지원 사업을 통해 출간한 도서 ‘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를 토대로 기획됐다. 어승생오름의 생태를 탐구하는 관찰자의 시선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돼 어승생오름을 탐방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전시회에서는 어승생오름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어승생오름의 풍경과 소리를 영상으로 감상하는 ‘어승생의 봄’, 어승생오름의 동물·식물·지질·인문 환경을 기록한 저자 4인의 기록을 담은 ‘탐험가의 책상’, 1인칭 ASMR 영상과 함께 실내에서 오름 등반 체험을 제공하는 ‘오름 사운드 워킹’, 어승생오름에 서식하는 동식물 세밀화를 활용해 에코백을 리폼할 수 있는 ‘에코백 리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 주변 곶자왈을 산책하며 너른 풍광을 보고, 자연의 소리를 듣고, 상쾌한 숲의 향을 맡을 수 있는 ‘곶자왈 사운드 워킹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자연과 사람의 유기적인 관계를 느끼며 생태적 감수성을 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는 10월 31일(목)까지 무료 관람으로 운영되며, 야외에서 진행되는 ‘곶자왈 사운드 워킹 체험 프로그램’의 경우 주 2회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유료 운영된다. 한편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이니스프리가 제주의 가치 보전을 위해 설립한 비영리 법인으로, 자연·사람·문화를 주제로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16년부터 제주 오름의 가치 보전을 위해 13개 오름의 생태를 연구했으며, 9420m2 구간의 탐방로 정비를 비롯한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니스프리 소개 ‘이니스프리(INNISFREE)’는 ‘innis(섬)’와 ‘free(자유)’의 합성어로 ‘자유의 섬’을 뜻하며, 무한한 자연의 에너지를 탐구해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고효능 자연주의 브랜드다. 2000년 브랜드 출범을 시작으로 비즈니스 확장을 거듭하며 16개 국가와 지역에서 글로벌 자연주의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2010년 제주 녹차를 활용해 탄생한 ‘그린티 씨드 세럼’을 비롯해 다수의 고효능 자연주의 상품을 갖추고 있다. 출처:이니스프리 언론연락처: 이니스프리 홍보대행 커뮤니크 이정현 대리 02-788-733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와이즈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