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월드뉴스

[충주시] 문화동 제1회 덩실덩실 음악회 성공적 개최

- 음악회와 더불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도 진행해 -

운영자 | 기사입력 2024/08/28 [12:33]

[충주시] 문화동 제1회 덩실덩실 음악회 성공적 개최

- 음악회와 더불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도 진행해 -
운영자 | 입력 : 2024/08/28 [12:33]

문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7일, ‘제1회 덩실덩실 음악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음악회는 지역 주민의 다양한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무더위에 지친 주민을 위로하기 위해 문화동 행정복지센터와 충주문화관광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해 실시되었다.

 

또한 노인 인구가 많은 관내 특성을 고려하여, 공연은 국악과 민요, 대중가요, 색소폰 연주 등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권은하 문화동장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주민분들이 문화생활을 즐기며 잠시나마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바라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계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민호)는 덩실덩실 음악회를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사협은 복지위기 상황을 빠르게 알릴 수 있는‘복지위기 알림앱 서비스’리플릿과 행정복지센터 복지팀 연락처를 주민들에게 배부하며 어려운 이웃에 대한 쉽고 빠른 제보 방법을 안내했다.

 

장민호 위원장은 “이번 홍보를 통해 문화동 주민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문화동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앞장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