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월드뉴스

[안성시] 안성3·1운동기념관, 미리내 실버타운에서 시니어 교육 프로그램

“음악과 문학으로 독립운동을 배우다!” 진행

운영자 | 기사입력 2024/09/02 [16:45]

[안성시] 안성3·1운동기념관, 미리내 실버타운에서 시니어 교육 프로그램

“음악과 문학으로 독립운동을 배우다!” 진행
운영자 | 입력 : 2024/09/02 [16:45]

 

안성시(시장 김보라) 3·1운동기념관에서는 지난 30일 시니어 교육 프로그램인 “음악과 문학으로 독립운동을 배우다!”를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안성시 양성면에 위치한 미리내 실버타운에서 진행되었으며, 어르신들의문화 향유 증진 및 인지 활동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음악과 문학으로 독립운동을 학습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과 함께 안성의 독립운동에 대한 내용과 신흥무관학교 교가를 배워보고, 조병화 시인의 ‘이 만세소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체험활동으로 태극기 비누 만들기가 진행되어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고 손으로 주무르며 인지 활동을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제공하였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에게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쉽게 이해하고 체험을 통해 역사적 가치를 느끼게 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참가한 어르신들은 “독립운동에대해 깊이 이해하고 손으로 조물조물하여 태극기 비누를 만드는 과정이 즐거웠다”는소감을 전하였다.

 

안성3·1운동기념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기념관의 대외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추후 교육 내용이 추가될 수 있으며 안성시의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기타 교육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성3·1운동기념관 홈페이지 또는 ☎031-678-2478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