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월드뉴스

[안산시] ‘제4회 안산시 청년의 날’발대식 개최… 청년 주도로 행사 연다

운영자 | 기사입력 2024/08/30 [11:52]

[안산시] ‘제4회 안산시 청년의 날’발대식 개최… 청년 주도로 행사 연다

운영자 | 입력 : 2024/08/30 [11:52]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9일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에서 ‘제4회 안산시 청년의 날 행사의 원활한 개최’를 위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보장과 청년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20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안산시 청년의 날’은 오는 9월 28일 13시부터 19시까지 중앙동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공영주차장 앞(고잔동 540-6번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청년의 날 개회 선언에 이어 의견 공유의 시간이 진행됐다. 이후에는 중앙동 상점가에서 열리는 청년의 날 홍보물을 배포하며 행사 홍보와 당일 안전에 대한 협조를 알렸다.

 

올해 행사는 ‘럭키스트릿(LUCKY STREET)’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진행된다. 특히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축제로 지역사회와의 연결을 강화하고, 청년들에게 긍정적인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청년의 날 공식행사에서는 기념식을 비롯해 ▲청년댄스퍼포먼스 경연대회 ▲안산청년 스토리 발표 ▲플리마켓 ▲청년정책홍보와 각종 체험부스 ▲캐치 럭키 이벤트 ▲현장경품추첨 ▲초청공연 등 청년은 물론 시민이 모두 함께 어우려져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도원중 기획경제실장은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축제인 만큼 보다 많은 시민, 청년들이 찾아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 수 있도록 꼼꼼히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