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월드뉴스

디지털협력기구, 온라인 오정보 확산 퇴치를 위해 소셜 미디어·테크 기업·디지털 플랫폼과 첫 번째 협력 라운드테이블 개최

Digital Cooperation Organizati | 기사입력 2024/08/30 [09:45]

디지털협력기구, 온라인 오정보 확산 퇴치를 위해 소셜 미디어·테크 기업·디지털 플랫폼과 첫 번째 협력 라운드테이블 개최

Digital Cooperation Organizati | 입력 : 2024/08/30 [09:45]

디지털 경제의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성장을 가속화해 모두를 위한 디지털 번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글로벌 다자간 기구인 디지털협력기구(Digital Cooperation Organization, 이하 DCO)가 온라인 오정보(misinformation) 확산의 사회적 영향을 해결하기 위해 주요 테크 기업, 소셜 미디어 및 디지털 플랫폼 대표들과 전략적 라운드테이블 토론회를 개최했다.

2023년 ‘온라인 오정보 퇴치(combating online misinformation)’ 디지털 스페이스 액셀러레이터(Digital Space Accelerators)의 일환으로 진행된 일련의 글로벌 라운드테이블의 성공에 힘입은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온라인 오정보 퇴치를 위한 DCO의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갔다. 구글(Google), 링크드인(LinkedIn), 메타(Meta), 틱톡(TikTok)의 대표들이 주요 이해관계자로 참여해 디지털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이 중요한 이슈를 논의했다.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의 DCO 본사에서 열린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과제를 파악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안해 신뢰를 증진하고 디지털 경제를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플랫폼의 대표들이 참여한 것은 이번 라운드테이블의 중요성을 잘 보여주며, 온라인 오정보에 맞서기 위한 이해관계자들의 관점을 교환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을 제공했다.

이 토론의 목표는 사회적 문제이자 디지털 경제에 대한 도전이기도 한 온라인 오정보의 심각성에 대해 지속적인 대화를 이어가는 것이었다. 또한 이해관계자들이 서로 관점의 격차를 좁히고, 협력해 온라인 오정보를 퇴치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정보 생태계를 보장하기 위한 플랫폼도 제공했다.

디지털협력기구의 디지털 경제 예측 부서 책임자 알라 압둘랄(Alaa Abdulaal)은 “선도적인 플랫폼에서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교환하는 것의 가치는 헤아릴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토론의 핵심 내용은 다중 이해관계자 접근 방식을 통해 온라인 오정보를 퇴치하는 협력의 중요성이며, 이는 DCO의 임무와도 일치한다”며 “이번 라운드테이블의 결과가 보다 정보에 입각한 탄력적인 디지털 사회를 위한 길을 닦을 것으로 확신하며, 모두를 위한 디지털 번영을 구현하는 다음 번 협력 라운드테이블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글의 정부 및 공공 정책 담당 책임자인 사라 알 후세이니(Sarah Al-Husseini)는 “사람들은 양질의 정보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구글을 방문하며, 따라서 우리는 제품과 콘텐츠 정책을 통해 오정보를 퇴치하는 노력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이러한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품질을 고려한 시스템 설계를 수행하고, 사용자가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광범위한 정보와 신뢰할 대상을 알기 위한 도구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일을 우리는 홀로 하지 않으며, 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정책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조정하는 것 외에도, 우리의 기술을 공개적으로 공유하고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업계를 발전시키고 모두에게 더 안전한 인터넷을 만들어 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링크드인의 전략적 정부 파트너십 책임자인 라님 알라민(Ranim Alamin)은 “DCO의 전략적 라운드테이블에 참여하면서 디지털 세계에서 ‘오정보’라는 가장 시급한 문제를 논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다. 다양한 주요 플랫폼의 대표들과 나눈 대화는 신뢰 조성을 위한 통합된 접근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우리는 더욱 신뢰할 수 있고 탄력적인 디지털 정보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메타의 EMEA 지역 책임자인 톰 본선디-오브라이언(Tom Bonsundy-OBryan)은 “DCO가 주최한 이번 라운드테이블에 참석해서 기뻤고, 우리는 표현, 안전, 진실성, 프라이버시라는 가치의 균형을 맞추면서 오정보에 대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틱톡의 정부 관계 및 공공 정책 담당 책임자인 하템 삼만(Hatem Samman)은 “틱톡은 커뮤니티를 위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오정보를 퇴치하기 위한 혁신적인 전략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데 필수적인 플랫폼을 제공했다. 우리는 함께 협력함으로써 사람들이 독창적인 콘텐츠를 발견하고 진정성 있는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안전하고 진실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라고 말했다.

디지털협력기구는 오정보를 퇴치하고 디지털 경제의 성장을 확보하기 위한 협력적 접근 방식을 촉진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DCO는 소셜 미디어 및 디지털 플랫폼 분야의 파트너들과 함께 이러한 영향력 있는 작업을 계속 이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뉴스 제공: AETOSWire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aetoswire.com%2Fen%2Fnews%2F00dco28082024&esheet=54114689&newsitemid=20240828374432&lan=en-US&anchor=AETOSWire&index=1&md5=80db30f5c443c802592dafaf76a821b2)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1146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Digital Cooperation Organization
언론연락처: 디지털협력기구(Digital Cooperation Organization) 아메드 바유니(Ahmed Bayouni)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