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월드뉴스

영천시, 고품질 마늘 생산을 위한 생산자 교육 실시

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주관, 마늘 생산자 교육 실시

김진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7:57]

영천시, 고품질 마늘 생산을 위한 생산자 교육 실시

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주관, 마늘 생산자 교육 실시
김진아 기자 | 입력 : 2024/08/30 [17:57]

[다경뉴스=김진아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30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영천시 마늘 재배농가 150여 명을 대상으로 마늘 생산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영천시, 고품질 마늘 생산을 위한 생산자 교육 실시

 

이날 교육은 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주관으로 경북도청, 영천시, 전국마늘생산자협회, 영천마늘농촌융복합사업추진단 등 다양한 분야의 마늘 전문가들도 함께했다. 

 

이번 교육은 의무자조금의 역할, 생산자 조직 강화의 필요성 등 마늘 생산에 필요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질의 답변 등을 집중적으로 실시했으며 강의에 참여한 마늘 농가의 교육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았다.

 

또한 교육 시작 전 2021년 4월 영천한방마늘산업특구 지정 이후 마늘 주산지 지정, 영천마늘농촌융복합산업지구 지정, 경북 최초 마늘경매장 개장, 영천한방마늘산업특구 대통령상 수상, 영천마늘 불고기피자 개발, 혈행케어 마늘제품 개발, 마늘스낵(마늘깡, 마늘칩, 마늘스낵) 개발, 영천별아마늘 이마트 입점 등 그간의 영천 마늘산업의 성과 등을 서로 격려하고 앞으로의 영천 마늘 산업발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영천별아마늘 피켓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영천 마늘 재배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영천 마늘의 품질향상으로 마늘값을 잘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천 마늘이 최고의 품질로 명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영천시, 고품질 마늘 생산을 위한 생산자 교육 실시     ©편집부


원본 기사 보기:다경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