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월드뉴스

[부천시] ‘이(끼)로운 탄소중립 마을정원 축제’ 성황리 개최

이상훈 | 기사입력 2024/10/29 [12:28]

[부천시] ‘이(끼)로운 탄소중립 마을정원 축제’ 성황리 개최

이상훈 | 입력 : 2024/10/29 [12:28]

▲ 마을정원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꼬마정원사들과 함께 이끼화단을 조성하는 모습     

 

부천시가 주최하고 원미사랑 탄소중립실천단이 주관한 ‘이(끼)로운 탄소중립 마을정원 축제’가 지난 28일 원미구청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축제는 ‘2024년 경기도 시민주도형 마을정원’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10월에 준공된 탄소중립 마을정원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는 정원 조성에 기여한 마을정원 조성 추진협의체 등 20명과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원미노인복지관 풍물패의 길놀이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마을정원사 수료증 및 위촉장 수여, 시민과 함께 이끼화단 조성하기,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탄소흡수원인 이끼를 활용한 ‘이끼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마을정원 조성의 기획단계부터 설계, 시공까지 1년간 함께 걸어온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부천시 녹지과장은 “마을공동체와 협력하여 탄소흡수력이 우수하고 친환경적인 마을정원을 조성해 주민의 휴식과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역 주민이 직접 마을정원을 관리하며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 장소로 활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