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 개최“인공지능(AI) 시대, 진로 교육에 대한 정책 이음과 생각 나눔의 토크콘서트 열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3일(수) 오후 1시 30분, 원주 한라대학교 한라아트홀에서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를 개최한다.
이번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학부모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부모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공지능 시대, 진로 교육’ 주제로 정책 이음 및 전문가 강연,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교육부 유희승 기초학력진로교육과장의 ‘우리 자녀의 미래를 위한 진로 교육’ 교육부 정책 설명,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의 ‘꿈수저들의 진로찾기 레벨업(業)’ 도교육청 정책 설명을 통해 진로 교육에 대한 교육부와 도교육청의 정책 이음 시간을 갖는다. 또한 △‘진로설계의 시작, 마음먹기의 기술’이란 주제로 엄기성 기둥교육 대표의 전문가 특강이 이어진다.
이어 교육감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열어 발표자, 참여한 학부모들과 진로 교육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 행사가 우리 아이들이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잘 적응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강원의 모든 아이들이 우리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학부모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하며 누구나 채팅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와이즈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