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양시민 거버넌스대학 9월 1차 교육 실시Chat GPT와 사회복지 환경을 접목해 사회복지 현장의 업무 효율성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동환, 민간위원장 이만수)는 지난 10일 일산동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고양특례시민을 대상으로 2024년 고양특례시민 거버넌스 대학 9월 1차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S-oil CS파트 책임매니저 최칠성 강사가 ‘변화를 주도하는 힘 ; Chat GPT와 사회복지’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지난 8월 30일 ‘ICT기술 변화와 스마트복지환경’을 주제로 한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Chat GPT와 사회복지 환경을 접목해 사회복지 현장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고양특례시민의 많은 관심과 신청으로 교육인원 50명이 조기 마감됐으며, 강의실에 빈 의자가 보이지 않을 만큼 교육 참석률도 높았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고양특례시민은 “Chat GPT라는 최신기술을 사회복지 분야에 적용하는 가능성을 확인했던 시간이었고, 다양한 분야에서 Chat GPT를 활용하면 많은 발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9월 23일에는 ‘미래시대의 아동보육환경 변화’를 주제로, 10월 14일에는 ‘지역돌봄 통합지원법 제정’을 주제로 변화하는 복지환경을 대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와이즈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