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군수 김돈곤)에서 지난달 30일 예산군 더스타컨벤션에서 열린 ‘2024년 충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에서 청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충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는 지역복지공동체의 허브로서 충남 시·군 및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 및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사회 위기이웃 발굴·지원, 민관협력 강화 등 지역복지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민관협력 및 위기이웃 발굴·지원 우수사례로 선정된 시군에 대한 시상이 있었으며, 청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개 시·군 협의체 중 ‘복지사각지대 ZERO! 더불어 행복한 청양’으로 우수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사례로 선정된 ‘복지사각지대 ZERO! 더불어 행복한 청양’은 읍면 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읍면협의체 담당자 회의, 읍면 특화사업, 청양군&군·읍면협의체 3자 공동사업 추진, 태양광 LED 벽부등 설치,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민관협력의 모범적인 발전방향을 제시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성과를 인정받았다.
통합돌봄과 신숙희 과장은 “새로운 사회적 위기 상황 속에서 위기가구를 빈틈없이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관심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 지역의 복지안전망 강화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더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와이즈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