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월드뉴스

[안동시] 안기동 다(多)가치 바자회 개최로 온마을이 들썩~

‘물품 구매가 곧 기부’ 판매 수익금 전액 마을복지기금으로 사용

이상훈 | 기사입력 2024/11/04 [10:18]

[안동시] 안기동 다(多)가치 바자회 개최로 온마을이 들썩~

‘물품 구매가 곧 기부’ 판매 수익금 전액 마을복지기금으로 사용
이상훈 | 입력 : 2024/11/04 [10:18]

 

안동시이웃사촌복지센터는 11월 2일(토) 안기동 2통 마을 주차장에서 2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다(多)가치 바자회’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多)가치 바자회는 평소 가정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각종 의류와 신발,생활용품 등 중고물품을 재활용해 필요한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판매하는 행사로, 발생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마을복지기금으로사용돼 자원 재활용의 가치, 나눔의 가치, 이웃의 가치 등 다양한 가치를 확산하는 뜻깊은 행사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평소에도 나눔과 이웃 돌봄에 관심이 높은 안기동 2통주민들이 행사 기획부터 물품 기증 및 판매까지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뤄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6개월간 만반의 준비를 통해 개최된 행사는, 식음료 부스와 체험 부스가설치돼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으며, 황금빛예술공연단을 포함한 다양한 재능 기부자들의 문화공연으로 한층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바자회가됐다.

 

임승우 안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주변 이웃에게 조금이나마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모두가 힘을 모아 바자회를 준비한 만큼 따뜻한 마음이 이웃들에게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소외된 이웃을 먼저 생각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안기동 2통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을 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