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탄현2동, 고양시주거복지센터 연계‘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상담소’ 운영- 취약계층 제보·접수 창구 역할 수행...복지 사각지대 발굴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탄현2동(동장 김석재) 은 지난 18일 임광진흥아파트 경로당에서 고양시주거복지센터와 연계해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상담소’는 경로당, 공원 등 유동인구가 많고 지역주민의 접근성이 용이한 장소에 상담소를 설치하여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 제보 및 접수 창구 역할을 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동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홍보와 각종 복지 제도에 대한 안내 후 상담을 원하시는 어르신들에게 노인 복지 개별 상담을 진행했다. 아울러 어르신들의 혈압 및 혈당 체크 등 기본적인 건강 상담을 지원했다.
고양시주거복지센터에서는 임대주택 상담, 취약계층 주거지원 상담 등 주거복지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동 관계자는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상담소는 이웃들의 어려운 상황을 살피고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이다. 앞으로 어려움을 겪거나 제도를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와이즈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