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월드뉴스

[충남도의회] 주한 라오스 대사 일행과 간담회

- 주한 라오스 대사 일행 방문… 향후 도의회와 라오스의 폭넓고 활발한 교류 약속 -

이상훈 | 기사입력 2024/09/09 [16:52]

[충남도의회] 주한 라오스 대사 일행과 간담회

- 주한 라오스 대사 일행 방문… 향후 도의회와 라오스의 폭넓고 활발한 교류 약속 -
이상훈 | 입력 : 2024/09/09 [16:52]

 

충남도의회(의장 홍성현)는 9일 주한 라오스 대사 일행과 도의회 국제회견장에서 우호교류 협력 증진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향후 양 기관 간에 폭넓고 활발한 교류를 펼칠 것을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도의회 홍성현 의장(천안1·국민의힘)을 비롯해 윤희신 의원(태안1·국민의힘) 등이 참석했으며, 주한 라오스 대사관에서는 송칸 루앙무닌톤 대사 등 3명이 자리했다.

 

주한 라오스 대사 일행의 이번 방문은 충남도의 공적 지원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충남도의회와의 교류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환영 인사 및 교류 협력 의향 전달 등 양 기관의 우호 협력 관계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홍성현 의장은 “앞으로도 라오스와 충남도 간 활발한 국제교류를 통해 양 지역의 발전을 견인해 나가길 바란다”며 “특히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더 왕성한 교류를 이어가자”고 전했다.

 

한편, 충남도와 라오스는 지난 2022년 양해각서 체결 후 소방 장비 및 경찰장비 등을 지속해서 지원하는 등 활발한 우호 교류를 펼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