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는 2024년 김포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이 지난 4일 김포아트홀 3층 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해 김포시 여성단체협의회장, 양성평등위원 등 관내 기관·시설 단체 관계자를 포함한 15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양성평등 유공 표창, 공모전 시상, 양성평등주간 기념영상 순서로 진행했으며 슬로건이 적힌 카드를 활용하여 참석자 모두가 양성평등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함께 하며 마무리했다.
기념식 직후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의 특강 이상동기 범죄로부터 가족을 지켜라 가 이어졌으며, 같은 시간 2층 로비에서는 양성평등 정책제안(인생네컷), 일자리 상담을 주제로 한 4개의 체험 부스와 양성평등 공모전 수상작을 포토존으로 제작해 시민들이 생각하는 양성평등의 의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병수 시장은 양성평등의 중요성과 의미를 많은 시민들과 나누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김포시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7일(토) 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신체놀이, 풍무 도서관에서 양성평등 주제 영화(알라딘)를 상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www.gimpo.go.kr)에서 확인 또는 가족문화과(☎031-980-5582)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설명] 기념식 사진 1,2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와이즈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